사전캠프

WIL 3

musukie 2024. 9. 13. 18:49

  웹 개발 강의를 마무리했습니다. 이 때까지 별 생각없이 편리하게 써왔던 웹 사이트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배포되는 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과제에 날씨가 뜨지 않는 문제가 생겨서 아직 제출하지는 못했지만, 그 이전까지의 과정에서 충분히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가 웹 사이트를 직접 만들고, 다른 사람들이 그 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배포하는 경험은 처음이었기 때문입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보여주니 신기해하면서 앞으로의 공부를 응원해주었습니다. 웹 개발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SQL 강의를 새롭게 시작했는데, 또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웹 개발보다는 수월하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웹 개발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부터 이렇게 어려우면 계속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웹 개발이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SQL 강의가 빨리 마무리 된다면 웹 개발 강의를 한 번 더 들을 것입니다.

  이번 주에는 담임 매니저님과의 1 : 1 면담도 있었고, AI 취업 전략 설명회와 AI 원데이 클래스도 있었습니다. 사전 캠프 이외에도 할 일이 다른 주보다 많았기에 조금은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신청한 것들이기에 모두 성실하게 임하였습니다. 담임 매니저님과의 면담을 통해서는 걱정을 덜었습니다. 취업 설명회를 통해서는 앞으로 AI의 전망과, 내가 집중해야 할 것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서는 ChatGPT라는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잘 이용할 줄 아는 것이 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다른 스케줄이 생긴다면 허투루 시간을 보내지 않고 무엇이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임할 것입니다.

  다음 주에는 사전 캠프의 걷기반 과제를 시작할 것입니다. 이번 주에 SQL 강의를 들으면서 배운 내용들을 잊지 않도록 복습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강의의 새로운 주차가 시작될 때마다 강사님께서 지난 주차를 복습해주시는 것이 도움되었습니다. 복습하는 습관에 대해 잠시 잊고 있었는데,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SQL 강의를 진행하면서 웹 개발 강의를 복습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SQL 강의를 다음 주 안으로 마무리하고 웹 개발 강의 복습을 시작할 것입니다. 모르는 부분은 꼼꼼하게, 반복해서 읽어보고 실습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 것입니다.

'사전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17  (0) 2024.09.20
TIL 16  (4) 2024.09.19
TIL 15  (0) 2024.09.13
TIL 14  (0) 2024.09.12
TIL 13  (0) 2024.09.11